강아지 풀 뜯어먹게 놔둬도 괜찮나요?

개는 거의 육식에 가까운 동물인데 산책만 가면 풀을 뜯어 먹는것을 보셨을 겁니다.

풀 뜯어 먹는 강아지

강아지가 풀을 먹으면 먹게 두어야할까요?

해외에서 강아지 풀 섭취에 대한 연구 결과로 산책 중인 강아지의 79% 정도가 실제로 풀을 뜯어 먹는 행동을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보는 앞에서 먹는다면 일단은 무조건 못 먹게 하셔야 합니다.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풀 자체가 강아지에게 직접적으로 위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우리 주변의 풀들은 각종 매연과 같은 공해와 위험 물질로 오염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금속, 농약, 살충제, 제초제, 미세먼지등에 오염이 되어있습니다. 조금 더 지방쪽에 사신다면 조금 낫겠지만 그래도 화학물질이 많이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제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것들은 강아지들이 지속적으로 섭취를 한다면 위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한 견주분은 자신의 반려견이 풀을 뜯어먹다 장염이 걸려 힘든 시간을 보냈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풀을 뜯어 먹는다면 

  1. 섬유질, 비타민등이 풍부한 식단을 제공해주세요
  2. 그래도 계속 된다면 정신적인 문제를 의심해보시거나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해봐야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풀을 뜯어 먹고 이상증세를 보이신다면 빠르게 병원방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내 근처 동물병원 찾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