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종 알아보기 – 대형견 와이마라너 성격과 특징

현아 닮은 꼴로 유명한 견종 와이마라너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마라너 역사

독일 바이마르(Weimar)라고 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뮌헨과 베를린 가운데 딱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바이마르라는 지역에서 귀족들만 키우는 개로, 아무나 못 키우는 견종이었습니다. 

와이마라너는 조렵견

와이마라너는 조렵견으로 되어있는데 사실 곰, 늑대와 같은 대동물을 잡던 견종입니다. 하지만 독일에서 사냥이 금지가 되어버려 와이마라너는 조렵견으로 내려온 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렵견에는 포인터들이 훨씬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어 와이마라너는 반려견으로 개량되어 왔습니다.

와이마라너 특징

키우기가 쉽지 않은 견종입니다. 왜냐하면 와이마라너의 특징 중 하나가 분리불안 입니다. 와이마라너는 영국의 잉글리시 포인터와 그레이트 데인이 교배되어 만들어진 견종입니다. 그레이트데인이 보호자를 너무 좋아해 경호견이나 경비견으로 많이 쓰입니다. 그래서 와이마라너도 그런 영향을 받아 자기 주인만 좋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작은 강아지들이 분리불안이 있으면 조그맣게 짖고 말지만 와이마라너는 분리불안으로 인해 문을 뜯어버립니다. 

와이마라너는 피지컬이 아주 좋습니다. 근육량이 많아 힘도 좋고 점프력도 좋습니다. 그래서 켄넬 훈련을 필요로한다고 많이들 말을 합니다. 켄넬 교육은 강아지들의 분리 불안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와이마라너 눈 색

와이마라너의 눈 색은 맹금류의 눈 같이 약간 노르스름한 눈 색을 보여줍니다. 어렸을 때는 파란 눈이였다가 자라면서 호박색으로 바뀌는게 특징인 견종입니다. 

와이마라너의 활동량

운동량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이 견종과 함께 살아가실려면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를 취미로 가지셔야할 정도입니다. 활동적인 운동을 하나 꼭 하셔야 할겁니다. 산책을 진짜 정말 많이 하셔야합니다. 100번 말을 해도 부족합니다. 

와이마라너 질병

독일 견종들은 위장이 다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독일 사료를 먹여야합니다. 독일 견종들의 특이한 위와 장이 있어서 독일 사료들이 위와 장을 보호하고 관리하는데 알맞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와이마라너 털빠짐

털빠짐 또한 장난 없습니다. 잡으면 뭉탱이로 빠지기 때문에 털에 대한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 있는 분이 키우셔야합니다.

와이마라너 장점

  1. 애교가 많다
  2. 보호자를 건강하게 해준다 (움직이게 해서)
  3. 잘생겼다

와이마라너 키우기 난이도

10점 만점에 13점 

육체적으로 13점이라는 뜻입니다. 심리적으로는 좋은데 육체적인 만족감을 채워주는 것이 정말 힘들 겁니다. 너무 잘생겼지만 힘듭니다

키우실 분들을 위한 팁

여유가 많이 있으셔야합니다. 돈, 시간, 공간 모두 여유가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훈련이 꼭 필요합니다. 켄넬 훈련과 같은 여러가지 훈련이 동반되어야만 그나마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의 인생에서 운동과 함께 살아가겠다는 생각을 가지셔야합니다. 또한 경제력 또한 받쳐줘야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