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강아지 귀 청소에 대한 오해 2가지

대표적인 강아지 귀 청소에 대한 오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 귀 세정제는 많이 넣으면 된다? 안된다?

답을 먼저 말씀해 드리자면 ‘많이 넣어야 한다’입니다. 

강아지 귀 세정제는 휘발성입니다. 강아지 귀 세정제가 이도 안의 귀지를 녹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에 강아지 귀 세정제를 한 두 방울만 넣고 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고일 만큼 (약 15~30방울) 넣어 주시면 안의 귀지들이 녹고 헐거워질 수 있습니다. 15초 이상 마사지를 해주며 귀지가 충분히 적혀지고 떨어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 이후에 강아지가 귀를 털고난 후에 다시 손 닿는데 까지만 닦아줍니다. 

안에 고여있는 물은 대부분 터는 힘에 의해서 나오게 되고 나머지는 흡수가 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넣어서 귀에 물이 차 문제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안 하셔도 됩니다. 

건강하지 않는 이도들은 (빨간 이도, 좁아져있는 이도) 세정제를 넣으면 다 막혀있기 때문에 들어가질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털어도 나올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귀 세정제를 이용하여 하면 안 됩니다. 

귀가 건강한 아이들에 한해서 충분한 양의 강아지전용 귀세정제 충분한 마사지가 건강한 귀 관리의 기본입니다.

2. 면봉이나 솜을 이용해서 귀를 닦아주는 것이 옳바르다? 아니다?

올바르지 않습니다. 사진처럼 수직인 부분인 겉 부분은 닦아줄 수 있지만 더 속의 이도까지 귀지가 점점 뭉쳐지게 됩니다. 점점 더 크고 단단하게 뭉쳐지게 됩니다. 특히 귀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직접 면봉이나 솜을 이용하여 닦다 보면 꺾이는 부분이 점점 헐게 됩니다. 

우리의 잇몸이 부어있는데 그 부분을 면봉으로 박박 자극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그래서 피도 나게 되고 더 염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면봉이나 솜을 이용하여 닦는 것은 하시면 안 됩니다. 위처럼 강아지 귀세정제를 충분히 넣어준 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서 녹인 후 털어낼 수 있게 유도해주시면 됩니다. 

면봉이나 솜은 물기를 제거하는 용도로 아주 살짝 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