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견 종류 5가지 (2)

Photo by Michael Starkie on Unsplash

1. 로트와일러

가족과 친화력: ●●●●●

다른 강아지와 친화력: ●●●○○

아이들과 친화력: ●●●○○

로트와일러는 로마 군단의 마스티프에서 유래한 강력한 힘을 가진 견종입니다. 가족 내에서 온화한 놀이 친구이자 보호자인 로트와일러는 넘치는 자신감과 함께 주변을 관찰합니다. 수컷은 어깨까지 60~68cm 까지 크며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컷은 이보다 조금 더 작고 가볍습니다. 반짝이는 검은 털과 선명한 무늬가 강인함을 더 해줍니다. 잘 훈련된 로트와일러는 침착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용감하지만 지나치게 공격적이지는 않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회화와 훈련을 제대로 해준다면 최고의 보디가드견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Photo by Mladen Šćekić on Unsplash

2. 아프간하운드

가족과 친화력: ●●●○○

다른 강아지와 친화력: ●●●○○

아이들과 친화력: ●●●○○

모든 견종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아프간 하운드는 위엄 있는 귀족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당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아프간 하운드는 사랑스러운 어리광과 깊은 충성심을 보여 줍니다. 고대부터 아프간 하운드는 우아함으로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아프간 하운드의 가장 큰 장점인 두껍고 부드러운 털은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원래 아프간 하운드가 살던 산악 지역의 혹한한 기후로부터 보호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프간 하운드는 최대 68cm 까지 크며 강력하고 민첩해 하루종일 사냥할 수 있습니다. 아프간 하운드가 모든 반려인과 맞지는 않지만 궁합만 맞다면 아프간 하운드만큼 좋은 동물은 없을 것입니다.

Photo by Kev Costello on Unsplash

3. 포인터

가족과 친화력: ●●●●●

다른 강아지와 친화력: ●●●●●

아이들과 친화력: ●●●○○

포인터는 강아지의 힘과 우아함을 제대로 표현한 견종입니다. 포인터라는 이름은 포인터가 사냥감을 가리키며 수 세기동안 사냥을 한다고 해서 포인터입니다. 에너지가 아주 넘치기 때문에 달리기를 좋아하시는 분과 잘 맞을 것입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강아지답게 뛰어난 속도와 민첩성을 자랑하며 털은 단색 또는 여러 무늬가 있습니다. 수컷은 최대 71cm까지 자라며 몸무게는 34kg까지 나갑니다. 암컷은 비교적 작습니다.

Image by  April Anderson  from  Pixabay

4. 그레이트 피레니즈

가족과 친화력: ●●●●●

다른 강아지와 친화력: ●●●○○

아이들과 친화력: ●●●○○

그레이트 피레니즈는 눈 덮인 산 정에서 양을 훔치는 늑대와 다른 포식자들을 막기 위해 사육된 크고 두꺼운 털을 가진 강력한 사냥개 입니다. 오늘날 그레이트 피레니즈는 온화한 동반자이자 집과 가족을 지키는 수호견으로써 더 활용 됩니다. 장엄하다고 표현할 정도로 크며 어깨 높이까지 약 81cm에 달하고 45kg이 넘는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아주 침착한 모습을 보이지만 위협이 다치면 재빨리 행동에 나서며 우아하고 민첩하게 움직입니다. 활동량이 많은 편이므로 긴 산책이 필요합니다.

bernese mountain dog

5. 버니즈 마운틴 독

가족과 친화력: ●●●●●

다른 강아지와 친화력: ●●●●●

아이들과 친화력: ●●●●●

크고 힘차며 열심히 일하도록 만들어진 버니즈 마운틴 독은 아름답고 다정다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니즈 마운틴 독은 온순하며 주인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항상 주인과 함께 뛰어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깨까지의 키는 68cm 이상이며 두껍고 매끄러운 적당히 긴 털은 검은색, 하얀색, 그리고 세가지 색이 섞여있습니다. 성격은 혼 가족과 잘 어울리며 특히 아이들에게 온순하고 특정 한 사람에게 더 애착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키우기에는 너무 크고 아직 초대형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좋지 않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